웹프로모션 광고
기간당 광고 , 클릭당 가격광고 둘로 크게 나뉨
1. 오버츄어 광고 - 5개
--- 오버츄어에 한번의 등록으로 국내 중요 포털사이트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 야후, 네이트, 파란, MSN, 하나포스 등(2011년부터 네이버 별도 진행)
--- 다음, 구글은 별도의 회사에서 진행
---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효율적인 광고문구만 선택하여 광고 가능
--- 시/도를 조정하여 원하는 지역에만 광고 노출 가능
NAVER에 웹프로모션 방안
2. 파워링크 광고 -10개
--- 클릭당 과금되며 통합검색 결과 두번째 상단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
--- 키워드별로 최대 클릭 비용과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출된 광고 순위에 따라
--- SE광고(5개-구글과 같이 간편하게 검색하는 새로운 버전)
--- 모바일광고(3개)
3. 비즈사이트 광고 -5개
--- 클릭당 과금되며 통합검색 결과 플러스광고 5개 하단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
--- 키워드별로 최대 클릭 비용과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출된 광고 순위에 따라 5개는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6위부터는 비즈사이트 광고 게재를 선택한 순서 대로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
--- 설명문구 외에도 부가정보를 노출할 수 있어 추가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슴
4. 플러스링크 광고
--- 7일 단위로 입찰을 통해 결정된 순위에 따라 광고
--- 매주 수요일 광고 게재에 대한 낙찰 결과에 따라 다음날(목요일 0시)부터 7일간 광고가 게재
5. 지식 iN
--- 지식 iN(지식인)은 네이버 사용자 사이의 지식교류 서비스
--- 자신의 상품과 관련있는 질문과 답변을 등록하여 자신의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슴.
--- 정기적인 질문과 답변이 페이지 뷰 되어야 효과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슴
6. 지식쇼핑
--- 네이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을 위한 상품 검색 서비스로 상품명이 정확 할수록(모델번호) 자신의 쇼핑몰에 접근하게 할 수 있슴
--- 상품통합검색, 가격비교, 전문가 리뷰 등 구매를 와주는 다양한 쇼핑기능 및 정보제공으로 이용자가 급증하는 추세
--- CPC Package 는 초기 입점시 입점비와 함께 상품클릭 시 단가에 따른 과금되는 방식과 CPS Package 는 매월 고정비와 판매에 대한 매출 수수료를 내는 방식이 있슴
7. 지역정보
--- 지역명과 업종명으로 검색하는 광고로 홈페이지 없어도 가능
--- 지역프리미엄가 있어 지역정보 최싱위에 노출되며 3개업체 한정 무순위 롤링 서비스로 네이버 통합검색 노출 됨
--- 지도 가이드 지역정보 지도 우측 및 하단에 노출 무순위 롤링
8. 웹문서
--- TEXT로 된 문서의 경우 해당 페이지가 노출됨
9. 동영상, 이미지
--- 이미지나 동영상의 파일 이름이나 설명이 검색어와 동일한 경우 해당 동영상이 노출됨
10. 전문정보
--- TEXT로 된 문서의 내용이 검색어를 포함 할 경우 해당 페이지가 노출됨
11. 책
--- TEXT로 된 책의 설명이나 표기가 검색어를 포함할 경우 해당 페이지가 노출됨
12. 뉴스
--- TEXT로 된 뉴스 내용이 검색어를 포함 할 경우 해당 페이지가 노출됨
13. 블로그 활용 방안
---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상품이나 제품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올려 놓아 1차로 블로그에 방문토록 유도하여 궁극에는 매출 유인토록 함
--- 될 수 있는 한 유저가 필요로 하는 정확한 정보가 끊임없이 올려 져야 함
14. 카페 활용방안
--- 개인이나 회사가 운영하는 카페를 만들거나 가입하여 동호회 회원 활동으로 궁극에는 매출 유인토록 함
--- 될 수 있는 한 유저로서의 활동이 우선하여야 함
15. MY 페이지 활용방안
--- 싸이월드에 가입하여 인맥을 구성하여 유저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본인의 하는 업무를 홍보함
16.사이트 등록
--- 네이버의 카테고리에 맞게 한번의 등록으로 사이트검색과 지역정보 서비스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등록 서비스
17.바로가기 등록
--- 네이버의 기준에 의해 상표권이 있거나 독점 사업자에 제공 특정 검색어에 대해 단 하나의 사이트를 최상단에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