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1년 상반기 검색광고 유입 분석해 보니...네이버 파워링크 점유율 65% 넘었다

posted by sale@anjeon365.com
date :
hit : 2861, scrab : 0 , recommended : 0

2011년 상반기 검색광고 유입 분석해 보니...네이버 파워링크 점유율 65% 넘었다

 

 

기사입력 2011.07.28
검색광고를 통한 웹사이트 유입에서 지난 상반기의 ‘네이버 파워링크’ 점유율이 65%를 넘어서며 검색엔진 유입률과 비슷한 추이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지난 6월 한달의 유입 점유율은 68.48%까지 오르며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에 타 광고 상품들과 격차를 더욱 벌릴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어메이징소프트가 28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다음 스폰서링크’의 점유율은 2010년 하반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네이버 플러스링크’는 오히려 소폭 하락하였다. 검색광고 매체 믹스 측면에서 볼 때, ‘네이버 플러스링크’는 ‘네이버 파워링크’와 ‘다음 스폰서링크’의 점유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예측된다.

기타 검색광고 영역의 경우 1%p 내외의 근소한 점유율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네이버 비즈사이트’의 유입 점유율이 ‘네이트 스폰서링크’의 점유율을 앞선 것은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이번에 조사한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은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것으로, 분석 기간은 2011년 1월부터 6월까지이며, 분석 대상은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광고를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들이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댓글 0 | 엮인글 0

‘1등신문’이 이슈파이팅에 계속 실패하는 이유
2011년 5월 웹브라우져 점유율



             
 
인사말
비전
연혁
조직도
CI/BI
서비스범위
오시는길
 
제작절차
제작가격
견적문의
견적문의결과
홍보전략
무료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안내
종류및가격
개별단가
진행중인업체
유지보수신청
 
키워드광고
검색엔진등록
배너광고
이메일광고
방문자통계
해외프로모션
웹프로모션
 
Linux호스팅
Window호스팅
서비스신청
 
정의
관련법률
준수방안
평가방법
보유인력
실적
뉴스
 
기업사이트
공공기간/단체
학교
쇼핑몰
부동산/기타
 
공지사항
1:1 상담
Q&A
FAQ
자료실
미확인입금자
템플렛/스킨
작업진행사항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sub8.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A%B3%A0%EA%B0%9D%EC%84%BC%ED%84%B0%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sub8.php%3Fmid%3D38%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A%B3%B5%EC%A7%80%EC%82%AC%ED%95%AD%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