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모바일마케팅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년에 비해 800% 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이용자가 하루 1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PC점유율은 크게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디어의 패턴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뀐만큼 마케팅의 패턴 역시 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91%를 넘어섰으며, 미국과 중국에 이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 3위를 기록할 만큼 국내 애플리케이션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모바일앱을 통한 마케팅의 시장이 더 넓어지고 최적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마케팅의 구조
Admon(애드몹) Mobile AD란?
애드몹 모바일 광고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노출되는 광고로써 인기어플리케이션이나 무료 어플리케이션의 상단 혹은 하단에 바형태로 노출되는 스마트폰 전용광고를 의미합니다. 광고 형태에 따라 스탠다드 배너, 확장형, 클릭 투 동영상 등으로 나누어 배너클릭 시 실행되는 이벤트에 따라 분류되어 집니다.
애드몹의 타겟은 20~30대의 소비층이며, 이는 해당 나이대에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노출 형태를 보여줍니다. 또한 기존의 인터넷광고에 비해 높은 광고면적 점유율과 집중도를 보여주며, 콘텐츠 노이즈는 오히려 대비하여 적게 나타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