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이럴 마케팅

posted by hong@isungnam.net
date :
hit : 3030, scrab : 0 , recommended : 0 , attach : 2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번진다는 의미의 바이러스와 마케팅이 혼합된 용어로써 블로그나 카페등 개인 미디어 컨텐츠, 예를들어 블로그의 포스팅이나 카페의 게시글등을 활용한 마케팅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다르게 포털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컨텐츠가 쉽게 다가가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블로그에서 커뮤니티 혹은 커뮤니티에서 블로그 등으로 쉽게 퍼지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SNS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PC가 없는 외부에서도 원하는 컨텐츠를 얻는 등 바이럴마케팅은 더 높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바이럴마케팅을 해야하는가?

국내소비자는 구매자들의 추천 또는 온라인상의 구매후기, 의견을 통하여 78%가 구매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는 포털 검색 후 41%가 블로그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위의 수치에서 보듯 가장 신뢰하고 많이 보는 형태의 마케팅으로 현재 가장 필수적인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소비자가 신뢰하는 광고형태

소비자는 어떠한 광고를 가장 신뢰할까요?
구매자들의 추천, 즉 바이럴마케팅을 통한 신뢰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viralmarketing_04

포털 검색 후 이동경로

포털 검색 후 소비자는 어떤 컨텐츠를 가장 많이 볼까요?
viralmarketing_05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네이버 포털 검색 후 소비자는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동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에는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마케팅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서비스 장점



바이애드 바이럴마케팅 기존 온라인 광고
타겟층 광고
무작위 광고
정보성 광고인식
단지 광고로 인식
가격대비 노출수
낮은 효율성
2차, 3차 광고효과
미비한 광고효과

viralmarketing_04.jpg (106Kb) (0)
viralmarketing_05.jpg (76.7Kb) (0)

taesik
댓글 0 | 엮인글 0

모바일 마케팅
한국 인터넷에서 잘못 끼워진 첫 단추, 그 이름은 네이버



             
 
인사말
비전
연혁
조직도
CI/BI
서비스범위
오시는길
 
제작절차
제작가격
견적문의
견적문의결과
홍보전략
무료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안내
종류및가격
개별단가
진행중인업체
유지보수신청
 
키워드광고
검색엔진등록
배너광고
이메일광고
방문자통계
해외프로모션
웹프로모션
 
Linux호스팅
Window호스팅
서비스신청
 
정의
관련법률
준수방안
평가방법
보유인력
실적
뉴스
 
기업사이트
공공기간/단체
학교
쇼핑몰
부동산/기타
 
공지사항
1:1 상담
Q&A
FAQ
자료실
미확인입금자
템플렛/스킨
작업진행사항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sub4.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9B%B9%ED%94%84%EB%A1%9C%EB%AA%A8%EC%85%98%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sub4.php%3Fmid%3D25%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9B%B9%ED%94%84%EB%A1%9C%EB%AA%A8%EC%85%98+%EC%82%AC%EB%A1%80%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