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생각하는 키워드가 고객의 키워드라고 절대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고객은 다양하며 그 다양한 고객은 검색하시는 키워드로 다양합니다.
예를들면 성형외과병원의 경우 자신들이 생각하는 키워드는 "성형외과"이며, 광고를 하려는 업체는 수 천에 이릅니다. 그 결과 엄청난 광고비의 인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심지어 광고 자리가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하지만 정말 성형외과 병원의 광고 키워드가 "성형외과"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고객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성형외과에 관계된 키워드만 수 백개에 이릅니다. 즉 고객은 "성형외과"라고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우리의 다양한 고객들은 절대 "성형외과" 하나만으로 검색을 하지 않습니다. "성형외과전문", "성형외과전문병원", "성형외과병원", "성형병원", "성형", "외과", "성형수술", "성형수술전문", "성형수술전문병원"..... 끝도 없이 많으며, 세부 진료 과목으로 들어가면 도저히 헤아릴 수 도 없이 많습니다. 예로 "코성형", "코성형전문", "코수술", "코수술전문", "코선형전문병원".... 어마어마하지요!!. 이렇게 자신의 키워드가 다양하고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키워드를 최상위에 광고 한다고 생각해 볼까요? 얼마나 들어갈까요?
한 키워드에 평균 150,000원씩만 계산해서 100개만 광고를 하신다면 월 15,000,000원 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용없이도 엄청난 키워드를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